본문 바로가기
비개발자, CPO가 되기까지

19.12.16 개발기록 -[Javascript] switch 조건문을 이용하던 중 오늘 내가 한 실수 기록.

by 뚜까망치 루크 2019. 12. 17.

자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무엇이냐~

오늘 switch 조건문을 이용하던 중 내가 했던 굉장히 어이없고 쪽팔리는 실수를 기록해두려고 한다. 다시는 그러지말자 루크야..허허

우선 내가 구현하려고 했던 것을 보여주자면,

이거 이미지 한줄에다 어떻게 하냐..

요로코롬 각 버튼을 눌렀을 때 안에 있는 class들의 색깔을 바꾸는 것 + 안에 input (이미지 상 1 적혀 있는 곳이 input 태그로, 숫자를 입력할 수 있는 곳이다) 태그의 onkeyup 이벤트로 숫자를 입력할 때에도 자신의 색깔을 유지하며, 내용이 바뀌는 것이다.

실수를 반복했을 때 결과

위 사진 처럼 switch 문을 사용할 때 실수를 하여 색깔이 맞지 않게 표현되었다.

내가 한 실수를 캡쳐해서 보여주자면,

나의 어이없는 실수를 발견할 수 있겠는가?

여기서 i 는 각 보기를 불러오는 index가  되겠다. 아주 멋지게 switch 문을 이용하였고, 저번에 배웠던  $ .css 기능을 이용하여 색깔도 잘 바꾸어 주었다. 하지만..

사진상 코드의 맨 마지막 줄에 다시 초기의 보라색의 class를 또 주고 있었다. switch 문에 집중한 나머지 그 이후에 class가 또 다시 부여되는 지 모르고 헤메고 있었다.

내가 switch 문을 잘못 사용했나 싶어 계속 살펴 보다가, 20분 정도 지나면 이건 시간낭비다 싶어, 얼른 대표님께 가서 여쭤보았는데, 이런 어이없는 실수를 발견하게 되었다......정말 쪽팔렸다요....어허허허헣허허허허허허헣허허허허

정상적으로 구현하려면, 맨 아래의 코드 한줄만 지우면 된다.

다시는 이런 실수를 하지 말자 !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 중 제가 틀린 부분, 잘못 이해한 부분이 있어 알려주실만한 내용이 있다면 언제든 편하게 댓글 남겨주세요 :)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