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리뷰

2024년 4월 수원파티웨딩유 본식 솔직리뷰! | 수원웨딩홀 파티웨딩유 솔직후기 | 본식후기

뚜까망치 루크 2024. 5. 25. 15:01

안녕하세요! 이번 4월 27일에 수원 파티웨딩유에서 본식을 올리고, 금방 신혼여행에서 돌아온 신혼 부부입니다 :)

아직 웨딩홀을 알아보고 계시는 예비 신랑 신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까 싶어 리뷰를 작성해요!

 

우선 저희가 파티 웨딩유를 저희 결혼식 웨딩홀로 결정하게 된 이유는 크게 4가지이에요.

 

 

1. 주차에 대한 걱정이 없다.

하객으로 결혼식장에 가다보면 주차의 편의성이 생각보다 많이 중요해서 하객들의 경험을 위해 꽤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이 주차에요.

수원 파티웨딩유는 단독 건물 웨딩홀로, 건물 자체에 하나의 웨딩홀로만 운영이 돼요. 그리고 한국교통 안전공단 경기남부본부와 바로 맞닿아 있어, 해당 공간의 주차공간까지 사용할 수 있더라구요!

약 1,000대가 동시 주차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이전/이후 예식 순서를 생각하더라도 주차에는 불편함이 없을거라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주차장에만 ATM기가 2개가 있고, 웨딩홀 건물에도 ATM기가 1개가 더 있어 축의를 미리 준비해오지 못한 하객들이 편리하게 출금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었어요.

 

 

2. 신부대기실이 홀과 연결되어 있다.

이것 역시 제가 하객으로 결혼식을 참석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하게 된 부분인데요, 신부대기실과 홀이 연결되어 있지 않은 예식장의 경우, 입장 전 하객들이 다니는 복도에 불편한 드레스를 들고 서서 기다리고 있는 모습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아무래도 이 예식의 주인공인 신부가 잠깐이라고 하더라도 신부대기실에서 홀 문 앞까지 불편하게 이동하고, 너무 공개된 장소에 그렇게 기다리는 모습이 개인적으로 보기가 조금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제 신부는 그러지 않게 하고 싶었어요.

 

그리고 파티웨딩유의 신부대기실 엄청 이쁘고, 커튼뒤에 신부 전용 화장실도 숨어있어요ㅎㅎ!

 

3. 연회장을 단독으로 이용할 수 있다.

연회장에서 다른 예식의 하객들과 동선이 겹치면서 줄서서 기다린 후에 음식을 담아오는 경험 대부분 있으실거에요. 저희 하객에게는 이런 경험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파티웨딩유는 3층과 4층에 각각 독립된 연회장이 있어, 앞의 예식의 하객들이 3층 연회장을 사용 중이면, 그 다음 예식의 하객들은 4층을 이용하는 (번갈아 이용하는) 방식으로 운영이 되어요.

 

저희가 예식을 진행한 후 연회장을 이용했는데, 한 개 층을 통으로 사용하다보니 하객들의 연회장 사용 경험이 다른 예식장보다 훨씬 쾌적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그리고 저희가 정말 중요하게 생각했던 음식의 맛! 정말 좋았습니다. 저희 손님들이 모두 음식에 극찬을 아끼지 않았어요.

 

파티웨딩유는 한정식이 기본 상차림으로 나오면서 음식을 리필할 수 있고, 세미 뷔페가 마련되어 있어 한정식과 뷔페를 둘 다 이용할 수 있어요. 뷔페가 간단하게 마련되어 있는 거 같지만 음식 가지 수가 꽤 많아 만족스러웠답니다.

 

혼주들 식사 자리가 별도의 룸으로 마련되어 있는 점도 좋았어요. 혼주들 식사 자리가 프라이빗하게 마련되어 있지 않고 하객들 바로 옆에서 식사를 하는 예식장도 많이 봤는데요, 이런 경우 식사하다가 인사를 계속 하느라 식사를 제대로 못한다고 하더라구요.

본식을 진행해보니, 하루종일 거의 아무것도 먹지 못한 상태에서 하객들에게 인사를 다 마친 후 이제 앉아서 식사를 하려고 하는데 누군가 방해하면 심히 예민해지더라구요ㅎㅎㅎ

 

 

4. 친절하고 전문적인 직원

이건 예식장 계약 상담을 진행할때도 느꼈지만, 예식 당일이 됐을 때 가장 크게 느낀 점이라 본식 후기라고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결혼식이라는 거 자체가 저희 모두에게 처음이고,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자리인지라 긴장도 많이 하고 어리버리할 수 밖에 없더라구요.

제 예식을 도와주셨던 파티웨딩유의 직원분들 모두 너무 친절하게 잘 대해주시고, 예식 내에서 실수하지 않게 설명도 깔끔하게 잘 해주셨어요. 특히 입장하면서 실수하지 않도록 전문적인 리드, 그리고 격려까지 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예식이 끝난 후에 신부에게 들어보니 신부 대기실에서 도와주시던 직원분도 신부가 긴장하지 않도록 계속 말도 걸어주면서 편한 분위기를 만들도록 도와줬다고 하더라구요.

 

여기까지가 저희가 파티웨딩유를 본식 웨딩홀로 결정하게 된 가장 큰 4가지 이유였구요,

 

 

본식 경험과 사진도 공유 드려볼게요 :)

예식을 치를 땐 정신이 없어 인지하지 못했는데, 본식 사진을 받고 나서 보니 웨딩홀이 엄청 이쁘더라구요! '이렇게 화려하고 이쁜 곳에서 결혼식을 했구나~' 하고 한번 더 만족했습니다ㅎㅎ

 

그리고 파티웨딩유는 2층에 신부대기실 + 단독홀이 위치하고, 1층에서 손님을 맞이하고 혼주 메이크업실, 탈의실, 대기실 등이 있어요.

혼주들의 메이크업실, 탈의실, 대기실 시설도 깔끔하고 체계적으로 되어 있어 본식 당일날 헤매지 않을 수 있었던 거 같아요.

 

하객들이 결혼식장에 와서 가장 먼저 찾는 곳이 축의를 전달하고 신랑, 신부의 가족을 찾아 인사를 전하잖아요?

건물 1층에 들어서자마자 신랑 및 신부 가족을 만날 수 있고 축의를 전달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있는 점도 좋았어요. 어떤 예식장에서는 축의하는 곳이 어딘지 헤매는 경우도 있었거든요.

 

저희는 예식장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이 하객의 경험이었어요. 저희처럼 하객의 경험을 중요시하는 예비 신랑 신부가 많으실 거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파티웨딩유에서 본식을 치르면서 저희는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수원에서 예식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수원 파티웨딩유 적극 추천드립니다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