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스마트폰이 워낙에 좋아지다보니, 별도의 카메라 없이 스마트폰으로 영상 촬영 후 가공하여 출력하는 일이 흔하다.
필자가 아이폰 14pro를 구매한 것도 카메라 성능 때문인데,
아이폰으로 동영상을 촬영한 후 파이널 컷 프로로 import 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오버화이트? 오버노출 현상이 나타난다.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것은 아이폰의 HDR 촬영 기능 때문이다.
이를 해결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자,
파이널 컷 프로 Project의 색 영역을 넓히도록 설정해주면 되는데, 이를 위해선 Library의 설정 변경도 필요하며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좌측 상단의 Library를 클릭 한 후, 우측 상단의 modify를 클릭한다.
2. 이때 뜨는 팝업에서 라디오 버튼 중 아래의 Wide Gamut HDR을 클릭한다.
3. Project 선택 후 우측 상단의 Modify 를 선택한다.
4. 팝업 창에서 Color Space를 Wide Gamut HDR - Rec.2020 HLG로 선택한다.
5. 그러면 Library와 Project 의 설정에 따라 동영상 화면이 오버화이트 없이 제대로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아이폰으로 찍은 영상에서 HDR촬영 기능을 이용할 때 오버화이트되는 현상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이때 주의할 점은, 아이폰으로 찍은 영상만 다룰 때는 이게 해결 방법이 되겠지만,
만약 다른 기기로 찍은 영상도 섞여있다면 그 기기로 찍은 영상은 약간 어둡게 나올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선 다음 포스팅에서 알아보도록 하자.
아래 배너를 클릭하면 블로그 주인장의 오픈채팅으로 이동합니다! 궁금하신 부분은 편하게 물어봐주세요 :)
댓글